[아이오닉 일렉트릭] 42. 열일곱 번째 완전 충전
5월 30일 저녁에 충전하였습니다.
주행가능거리는 300이 나왔습니다. (291-288-283-281-285 - 286-286-287-283-274 - 277-281-287-292-294 - 296-300)
충전후 실제 주행 거리(시작-282-274-263-273 - 251-245-245-237 - 246-269-250-266-293 - 298 = 3692*/14 = 평균 261.71 : 9번째 충전분은 계산하지 않음)
히터 사용시 주행거리 : 147/1=147
충전량은 12.89입니다. (26.60+24.82+25.39+25.24+24.19 + 22.52+23.34+25.47+24.23+24.55 + 24.80+24.65+24.10+24.38+25.02 + 25.04+12.89)
누적 주행 거리 : 4882 - 4584 = 298.
잔량 수치 감소분 : 296 - 25 = 271.
주행비율 : 298/271 = 1.09963099. (소수점 9번째 자리부터 버림.)
주행시간B: 32.47-21.40=11.07시간.
보시다시피 충전량이 이상할 것입니다. 그건 다른 게시물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날이 풀리면서 배터리 효율이 올라간 모양입니다. 아니 정상이 된 모양입니다. 사진에 나온 주행가능거리 300은 일시적인 수치입니다. 지난 번에도 295로 나왔다가 제가 시진을 찍으려고 하자 294로 변하였습니다. 그래서 남은 증거는 294였습니다. 이번에는 사진을 찍자마자 299가 되었습니다. 아무튼 사진으로는 300이 남았기 때문에 그냥 올린 것입니다.
이젠 정말로 한계치에 도달한 게 아닐까 싶은 대역입니다. 지난번 충전분은 실제로 298km를 주행하였습니다. 25가 남았지만 그건 빼고요. 이 글을 쓰기 전에 주행한 거리는 대략 140인데 감소분은 130정도입니다. 아마 이번에도 별일만 없다면 300 가까이 주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