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일렉트릭] 53. 스물세 번째 완전 충전
8월 28일 저녁에 충전하였습니다.
주행가능거리는 300이 나왔습니다. (291-288-283-281-285 - 286-286-287-283-274 - 277-281-287-292-294 - 296-300-300-300-300 - 300-300-300)
충전후 실제 주행 거리(시작-282-274-263-273 - 251#-245#-245#-147##-237 - 246-269-250-266-293 - 298-299-297-291&-239&& - 250&&-270&& : # = 히터 잠시 사용, ## = 히터 줄곧 사용, & = 에어컨 잠시 사용, && = 에어컨 줄곧 사용)
충전량은 12.57입니다. (26.60+24.82+25.39+25.24+24.19 + 22.52+23.34+25.47+24.23+24.55 + 24.80+24.65+24.10+24.38+25.02 + 25.04+12.89*+12.74*+12.88*+11.69* + 12.11*-12.57*) (* = 믿을 수 없는 수치들입니다. 대략 2를 곱하면 맞을 듯합니다.)
누적 주행 거리 : 6825 - 6555 = 270.
잔량 수치 감소분 : 300 - 26 = 274.
주행비율 : 270/274 = 0.98540145. (소수점 9번째 자리부터 버림.)
주행시간A: 51.46-41.21=10.35시간.
* * * *
주행시간 10시간 반 중에서 7시간 정도 에어컨을 사용했습니다. 대체로 외부 기온이 25-6도 정도였기 때문에 2단까지 필요한 경우는 두어 시간이었고 나머진 1단으로 충분했습니다.
* * * *
위의 수치들 중에서 주행관련들을 표로 바꾸어보았습니다. 위의 수치중 일부는 틀렸더군요. 아마 잘못된 수치를 한번 입력한 다음 계속 복사해서 사용했기 때문인 듯합니다. 따라서 차후엔 표로 작성하겠습니다.
연번 |
주행1 |
주행2 |
주행3 |
연번 |
주행1 |
주행2 |
주행3 |
연번 |
주행1 |
주행2 |
주행3 |
1 |
291 |
282 |
297 |
11 |
277 |
269 |
279 |
21 |
300 |
250 |
276 |
2 |
288 |
274 |
289 |
12 |
281 |
258 |
279 |
22 |
300 |
270 |
286 |
3 |
283 |
263 |
279 |
13 |
287 |
266 |
284 |
23 |
300 |
|
|
4 |
281 |
273 |
296 |
14 |
292 |
285 |
297 |
24 |
|
|
|
5 |
285 |
251 |
291 |
15 |
294 |
293 |
303 |
25 |
|
|
|
6 |
286 |
248 |
279 |
16 |
296 |
298 |
313 |
26 |
|
|
|
7 |
286 |
245 |
254 |
17 |
300 |
299 |
313 |
27 |
|
|
|
8 |
287 |
237 |
257 |
18 |
300 |
297 |
315 |
28 |
|
|
|
9 |
283 |
147 |
160 |
19 |
300 |
291 |
302 |
29 |
|
|
|
10 |
274 |
246 |
256 |
20 |
300 |
239 |
273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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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1 : 충전후 표시된 거리(주행가능거리)
주행2 : 실제 주행 거리
주행3 : 이론상 가능거리 = 주행2+잔량-10
색깔 : 히터 조금, 히터 많이, 에어컨 조금, 에어컨 많이
* * * *
두어 달 사용치로 추정해 보면 에어컨은 저처럼 약하게 사용할 경우 10% 정도의 감소가 있고, 히터는 한겨울이라면 40% 이상의 감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