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아이오닉 일렉트릭] 62. 스물아홉 번째 완전 충전

SMHK 2017. 11. 14. 12:40

11월 9일 저녁에 충전하였습니다.


주행가능거리는 300이 나왔습니다.

지난 번 충전후 실제 주행 거리는 260입니다.

충전량은 12.59입니다. (믿을 수 없는 수치입니다. 대략 2를 곱하면 맞을 듯합니다.)




누적 주행 거리 : 8457 - 8197 = 260.

잔량 수치 감소분 : 300 - 31 = 269.

주행시간A: 14.26-04.57=09.29시간.


 * * * *


표입니다.


 연번

주행1 

주행2 

주행3 

연번 

 주행1 

 주행2

주행3

 연번

 주행1 

 주행2

 주행3

 1

 291

 282

 297

 11

 277

 269

 279

 21

 300

 250

 276

 2

 288

 274

 289

 12

 281

 258

 279

 22

 300

 270

 286

 3

 283

 263

 279

 13

 287

 266

 284

 23

 300

 284

 303

 4

 281

 273

 296

 14

 292

 285

 297

 24

 300

 281

 303

 5

 285

 251

 291

 15

 294

 293

 303

 25

 300

 265

 305

 6

 286

 248

 279

 16

 296

 298

 313

 26

 300

 283

 296

 7

 286

 245

 254

 17

 300

 299

 313

 27

 300

 259

 288

 8

 287

 237

 257

 18

 300

 297

 315

 28

 300

 260

 281

 9

 283

 147

 160

 19

 300

 291

 302

 29

 300

 

 

 10

 274

 246

 256

 20

 300

 239

 273

 30

 

 

 


주행1 : 충전후 표시된 거리(주행가능거리)

주행2 : 실제 주행 거리

주행3 : 이론상 가능거리 = 주행2+잔량-10

색깔 : 히터 조금히터 많이에어컨 조금에어컨 많이, 팬 조금팬 많이.


 * * * *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7도까지 내려가기도 해서 히터를 좀 틀었습니다. 거기에 기온이 낮아짐에 따른 배터리 효율저하가 아마도 겹쳐서 주행3의 수치가 감소하고 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11월부터는 동절기 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비록 할인기간이라 본인부담금은 적더라도) 심야에 충전을 해야 하지만 아침에 데려다 준 다음 저녁엔 부족할 것 같아서 퇴근하자마자 충전을 하여 밤에 애를 데리러 가기 직전 완료했습니다.